[아티클]Go Skate Day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조회수 989

스케이트보드가 점차 더 유행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실내, 외 스케이트파크가 셀 수 없을 만큼 생기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실내 스케이트파크 지도 [바로가기]
대한민국 실외 스케이트파크 지도 [바로가기]  


스케이트보드를 타 본 적이 있건 없건 "Go Skateboarding Day"는 스케이트보드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날입니다.


"Go Skateboading Day?"

"고 스케이트보딩 데이"라는 명칭을 만들고 활성화한 것은 2004년 IASC(국제 스케이트보드 회사 협회)입니다.

이 행사를 매년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도록 해서 스케이트보드를 더 쉽고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했고,
2년 뒤 2006년에는 32개국에서 350개 이상의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듬해 IASC는 젊은이들을 집 밖으로 나와 스포츠를 즐기도록 장려한 공로로 미 하원의원으로부터 특별 의회 표창을 받았습니다.
사실은 이전에도 스케이트보드 브랜드들이 보여줬던 더욱 스케일이 크고 멋진 행사들이 있었지만,
결국 협회가 공로를 인정받고 상을 타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습니다.
어쨌든 이제 Go Skate Day는 전 세계 도시의 스케이트샵과 스케이트파크 그리고 길거리에서 각자의 이벤트를 만들고 참여하는 글로벌 행사로 성장했습니다.

"Go Skateboading Day의 역사"


2002년 뉴욕(New York)에서 올 시티 스케이트보드 잼(All City Skateboard Jam)이 열렸습니다.

이 행사는 9/11 테러 이후 미국의 철저한 보안 조치로 인해 유령도시처럼 변해버린 뉴욕에 변화를 주게 됩니다.
스케이터들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타기를 꺼렸고, 실제로 "여긴 내가 먼저 왔으니까 다른 곳에서 타세요"라며 혼자 타는 분위기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브라이언 친(Bryan Chin)과 케렐 스리칼라 로치(Kerel "Srikala" Roach)가 움직였습니다.
행사 날짜와 장소가 적힌 전단을 온, 오프라인 곳곳에 공유했고, 결국 이날
약 250명의 스케이터는 길거리에서 함께 스케이트보드를 탑니다.


경찰들은 이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주최자를 찾았지만, 모든 스케이터는 입을 다물었고
2002년에 열린 올 시티 스케이트보드 잼(All City Skateboard Jam)은
2004년에 고 스케이트보딩 데이(Go Skateboarding Day)로 이름이 바뀌며 더욱 커집니다.
이후 여전히 스케이터들은 이날을 축제의 날로 만듭니다.

"언제 열리나요?" 

스케이터들이 스케이트보드가 청소년에게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 공개적으로 강조하는 순간인 이 기념일은 매년 6월 21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 Go Skateboading Day를 즐기는 법"

1. 새로운 스케이트보드 트릭을 배워 봅시다.
평소보다 많은 스케이터가 집 밖으로 나와 스케이트보드를 탑니다. 서로 얼굴을 익히고 팔로우하고 전화번호를 저장하세요

2. 스케이트보드 동영상을 만들어 봅니다.
#GoSkateboadingDay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인스타그램 업로드를 하기 좋은 날입니다.

3.행사 참가
스케이트샵과 실내스케이트파크 인스타그램을 보세요. 그리고 이날만큼은 꼭 집밖으로 나오세요


26 1

Weekly Top 5